:::::::::4M MEDIA::::::::::
 
 
 
 
º´¿øÀº ÀÌÁ¦ öÇÐÀ» ÆÈ¾Æ¾ß ÇÑ´Ù
 ±Û¾´ÀÌ : 4m¹Ìµð¾î
Á¶È¸ : 2,605  
Áö³­ È£¿¡ º´¿ø â¾÷Àº ¾÷(åö)À» »õ·Ó°Ô Á¤ÀÇÇÏ´Â °ÍºÎÅÍ°¡ ½ÃÀÛÀ̶ó°í ¸»Çß½À´Ï´Ù. ¾÷ÀÇ Á¤ÀÇ´Â °ð ºê·£µå Á¤Ã¼¼ºÀ̸ç, ÀÌ°ÍÀ» Â÷º°ÀûÀ¸·Î ¸¸µé¾î°¡´Â ¸ðµç °úÁ¤ÀÌ º´¿ø ºê·£µù(Hospital-Branding)ÀÔ´Ï´Ù.

Ç®¾î¼­ ¼³¸íÇÏ¸é º´¿ø ºê·£µùÀº ÀáÀçµÅ ÀÖ´Â ÀÇ·á¼ÒºñÀÚÀÇ ¸¶À½¿¡ º´¿ø À̹ÌÁö¿¡ ´ëÇØ Æ¯º°ÇÏ´Ù´Â ÀνÄÀ» ½É¾îÁÖ´Â ¸ðµç °úÁ¤ÀÔ´Ï´Ù. Ưº°ÇÔÀº °ð Â÷º°¼ºÀÔ´Ï´Ù. º´ÀÇ¿ø¿¡¼­ Á¦°øÇÏ´Â ÀÇ·á¼­ºñ½ºµµ ÁøÁ¤¼º¿¡ ±â¹ÝÇÑ º»Áú À§¿¡¼­ ±â¾÷ÀÇ Á¦Ç°Ã³·³ Àڱ⸸ÀÇ »ö±ò, Ư¡, À̹ÌÁö°¡ ³ì¾Æ ÀÖ´Â ºê·£µå·Î ź»ýµÅ¾ß ÇÕ´Ï´Ù. °íÀ¯ÀÇ ºê·£µå·Î ´Ù°¡°¡ ±¹³»¿Ü ȯÀÚ°¡ Á÷Á¢ °æÇèÇÏ°Ô ÇÏ°í, ±×µé ½º½º·Î ¼±ÅÃÇÒ ¼ö ÀÖµµ·Ï µµ¿Í¾ß ÇÕ´Ï´Ù. º´¿ø ºê·£µå¸¦ ÅëÇØ ¿Ö ±× º´¿øÀ» ã¾Æ¾ß ÇÏ´ÂÁö, ¿Ö ±× Àǻ翡°Ô Ä¡·á¹Þ¾Æ¾ß ÇÏ´ÂÁö ¼³¸íÇØÁÖÀÚ´Â ÀǹÌÀÔ´Ï´Ù. ÀÌ°ÍÀ» ÅëÇØ ÀÇ·á¼ÒºñÀÚµéÀº ±â²¨ÀÌ ÀÚ½ÅÀ̳ª °¡Á·ÀÌ ¾ÆÇà ¶§ ¸Á¼³ÀÌÁö ¾Ê°í ±× º´¿øÀ» ãµµ·Ï ÇÏ´Â °Ô Áß¿äÇÑ ¸¶ÄÉÆà Æ÷ÀÎÆ®¶ó°í ÇÒ ¼ö ÀÖ½À´Ï´Ù.

±×·±µ¥ ¿ì¸® º´¿øÀÇ Â÷º°Àû Ư¡ÀÌ ´ëÁß ¶Ç´Â ÀÇ·á¼ÒºñÀڵ鿡°Ô °£°áÇÑ ¸Þ½ÃÁö·Î Àü´ÞµÇ·Á¸é Ưº°ÇÑ Áغñ°¡ ÇÊ¿äÇÕ´Ï´Ù. ¹Ù·Î º´¿øÀÇ ºê·£µå öÇÐÀÎ »ç¸í(Mission), ºñÀü(Vision), Çٽɰ¡Ä¡(Core Value)ÀÔ´Ï´Ù. ÀÌ ¼¼ °¡Áö´Â ºê·£µå ±¸Á¶(Brand Hierarchy)¿¡¼­ °¡Àå »óÀ§¿¡ À§Ä¡ÇØ ºê·£µåÀÇ ¸ðµç ¿ä¼Ò¸¦ Áý¾àÇÏ°í ÀÖÀ¸¸ç, Á¶Á÷ ¼öÁØ¿¡¼­ ºê·£µå Àü·«À» ¼¼¿ì°í ½ÇÇàÇÒ ¶§ ¹æÇ⟠¿ªÇÒÀ» ÇÕ´Ï´Ù. ´õ ÁýÁßÇÒ ¼ö ÀÖ°í, ´õ ÁÁÀº °á°ú¸¦ ¾ò±â À§ÇÑ ºê·£µåÀÇ ³ªÄ§¹ÝÀÌ¸ç ºê·£µù °úÁ¤¿¡¼­ º´¿ø ±¸¼º¿ø ¸ðµÎ°¡ Àý´ëÀûÀ¸·Î ÁöÄÑ¾ß ÇÒ ¿øÄ¢ÀÌ¸ç °¡Ä¡°üÀÔ´Ï´Ù.

´ë±¸¿¡ ÀÖ´Â ¤±º´¿øÀº ½Å°æ°ú Ä¡·á ºÐ¾ß¿¡¼­ º¸°Çº¹ÁöºÎ ÁöÁ¤À» ¹ÞÀº Àü¹®º´¿øÀÔ´Ï´Ù. 1956³â ÇÑÀÇ¿øÀ» ¸ðÅ·ΠÇѹ溴¿ø, µ¿¼­ÀÇÇÐ ÇùÁøº´¿øÀ» À̾î¿À¸ç À¯¼­ ±íÀº Áö¿ª º´¿øÀ¸·Î ÀÚ¸® Àâ¾Ò½À´Ï´Ù. ÀÌ º´¿ø ¿øÀåÀº Å罺ÅäÀÌ `»ç¶÷Àº ¹«¾ùÀ¸·Î »ç´Â°¡`ÀÇ »ç¶û·ÐÀ» ÀοëÇØ »ç¶÷À» ¼ÒÁßÈ÷ ¿©±â´Â º´¿ø, »ç¶÷À» »ç¶ûÇÏ´Â º´¿ø, À°½ÅÀÇ Áúº´À» °íÄ¥ »Ó¸¸ ¾Æ´Ï¶ó ±×µéÀÇ ¿µÈ¥±îÁö Ç°´Â º´¿øÀÌ µÇ°í ½Í´Ù°í ¿ª¼³ÇÕ´Ï´Ù. ±×·¡¼­ º´¿ø ¹Ì¼ÇÀÌ `»ý¸í Á¸Áß, ¸ö°ú ¿µÈ¥±îÁö Ä¡·á`ÀÔ´Ï´Ù. ¾ð¶æ »óÅõÀûÀΠǥÇö °°Áö¸¸ ÁÖº¯À» µÑ·¯º¸¸é ³ÑÃijª´Â º´¿ø, ³ÑÃijª´Â ÀÇ»ç ¼Ó¿¡¼­ ÀÌ º´¿ø ÀÇ·áÁø°ú Á÷¿øÀº °£°áÇÏ°í ¸íÈ®ÇÑ Àڽŵ鸸ÀÇ ¹Ì¼ÇÀ» º´¿ø ¾È¿¡¼­ ½ÇõÇÏ°í ÀÖ½À´Ï´Ù.

º´¿øÀÇ ºê·£µå »ç¸í(Mission)Àº ¿ì¸®°¡ `¿Ö(Why) Á¸ÀçÇϴ°¡`, `±×¸®°í ¹«¾ùÀ» ÇÏ·Á°í ¿©±â¿¡ ¸ð¿© Àִ°¡`¿¡ ´ëÇÑ ±Ù¿øÀû ´ë´äÀÔ´Ï´Ù. »ç¶÷À¸·Î ºñÀ¯Çϸé `¿Ö »ç´Â°¡` Á¤µµ·Î Ç¥ÇöÇÒ ¼ö ÀÖ°ÚÁö¿ä. ÀÌ°ÍÀº ¿ì¸® º´¿øÀÌ ¼¼»ó¿¡ °øÇåÇÏ´Â Å« »ý°¢À̸ç, º´¿ø ±¸¼º¿øÀÌ ÀںνÉÀ» °®°í ÀÏÇÏ´Â ÇÙ½É ¿ä¼Ò°¡ µË´Ï´Ù. ¹Ì¼ÇÀ» ¼¼¿ï ¶§´Â ÀÇ·áÁø°ú ÀÓÁ÷¿øÀ» À̲ô´Â ¿ì¸® º´¿ø¸¸ÀÇ ½Å³äÀÌ ¹«¾ùÀÎÁö, ¿ì¸® º´¿øÀº ¾î¶² ¸ñÀûÀ» À§ÇØ Á¸ÀçÇϸç, ´Ù¸¥ Á¶Á÷°ú Ưº°È÷ ´Ù¸¥ Á¡ÀÌ ¹«¾ùÀÎÁö °í¹ÎÇÏ¸é ±× ½Ç¸¶¸®°¡ Ç®¸± °ÍÀÔ´Ï´Ù.

ºê·£µå »ç¸íÀÌ ¾î¶² °¡Ä¡·Î ȯÀÚ¿¡°Ô °øÇåÇÒ ¼ö ÀÖÀ»Áö¿¡ ´ëÇÑ Á¤ÀǶó¸é, ºñÀü(Vision)Àº `¹«¾ùÀÌ µÉ °ÍÀΰ¡?`¿¡ ´ëÇÑ °í¹ÎÀÔ´Ï´Ù. ¹Ù·Î º´¿øÀÇ ²Þ ±×¸®°í Àç¹ÌÀÔ´Ï´Ù. ºñÀüÀº ºê·£µå ¼ºÀå Àü·«À» ÅëÇØ Àå±âÀûÀ¸·Î ±¸ÇöÇÏ·Á´Â ¸ñÇ¥ÀÌÀÚ º´¿øÀÇ ¹Ì·¡ ¿î¸íÀÔ´Ï´Ù. ºñÀüÀ» ¼ö¸³ÇÒ ¶§´Â ¸ðÈ£ÇÔÀ» ¹èÁ¦ÇÏ°í ¸Å¿ì Çö½ÇÀûÀ̾î¾ß Çϸç, Á÷¿ø¿¡°Ô µ¿±âºÎ¿© ¿ªÇÒÀ» ÇÒ ¼ö ÀÖµµ·Ï ¸í·áÇÏ°Ô Ç¥ÇöÇÏ´Â °ÍÀÌ ÁÁ½À´Ï´Ù. ±Øº¹ ´ë»ó°ú °úÁ¦¸¦ ¸íÈ®ÇÏ°Ô Ç¥ÇöÇØ ½º½º·Î ¾Æ¸§´Ù¿öÁø ¹Ì·¡ ¸ð½ÀÀ» ±×·Áº¸´Â °ÍÀÔ´Ï´Ù.

¹Ì¼Ç°ú ºñÀüÀÌ ¼¼¿öÁö¸é ÀÌÁ¦´Â ±×°ÍÀ» ±¸Ã¼ÀûÀ¸·Î ½ÇõÇÒ ÀÏÁ¾ÀÇ Çൿ°­·ÉÀ» ¸¸µå´Â °úÁ¤ÀÌ ÇÊ¿äÇÕ´Ï´Ù. º´¿øÀÌ °í°´¿¡°Ô Á¦°øÇÏ°í ½ÍÀº Çٽɰ¡Ä¡(Core Value) ¶Ç´Â Çٽɿª·®ÀÔ´Ï´Ù. Çٽɰ¡Ä¡´Â º´¿øÀ» ¾î¶²(How) ¹æ½ÄÀ¸·Î ¿î¿µÇÒ °ÍÀÎÁö¿¡ ´ëÇÑ °í¹ÎÀ̸ç, »ç¶÷À¸·Î Ä¡¸é `¾î¶»°Ô »ì °ÍÀΰ¡?`¿¡ ´ëÇÑ ÇØ´äÀÔ´Ï´Ù. ºê·£µå ½Å·Ú¸¦ ÀÔÁõÇÏ´Â Áß¿äÇÑ ¿ä¼ÒÀÔ´Ï´Ù.

¼­¿ï¿¡ ÀÖ´Â ÇÑ Ã´Ãß°üÀý Àü¹®º´¿øÀº º´¿ø À̸§À» ¸ðƼºê·Î `ALL Barun Spirit(¿Ã¹Ù¸¥ Á¤½Å)`¶õ ºê·£µå ¸ðÅä·Î ´ÙÀ½ ¼¼ °¡ÁöÀÇ ºê·£µå ºñÀüÀ» ¼±Æ÷ÇÕ´Ï´Ù. ù°, ôÃß°üÀýÀü¹® Åé 5 º´¿øÀ¸·Î µµ¾àÇÑ´Ù. µÑ°, ´ëÇѹα¹ °üÀýôÃߺ´¿ø Áß ±¸¼º¿øÀÌ °¡Àå ÀںνÉÀ» °®´Â º´¿øÀÌ µÈ´Ù. ¼¼Â°, Áö¿ª»çȸ¿¡¼­ °¡Àå »ç¶û¹Þ´Â º´¿øÀÌ µÈ´Ù. ±×¸®°í `ALL`ÀÇ ¿µ¹® À̴ϼÈÀ» °¢°¢ Ç®¾î³» Advanced(÷´Ü±â¼ú º´¿ø, ¼±µµÇÏ´Â º´¿ø, ¿¬±¸ÇÏ´Â º´¿ø), Leadership(ȯÀÚ¿¡ ´ëÇÑ Ã¥ÀÓÀǽÄ, µ¿·á°£ ÆÀ¿öÅ©Á¤½Å, Á÷¹«¿¡ ´ëÇÑ ÁÖÀÎÁ¤½Å, º´¿ø¿¡ ´ëÇÑ ÀںνÉ), Local Contribution(Áö¿ª»çȸ °øÇå ¹× ´ë¿Ü Çù·Â, Áö¿ª±â¾÷¡¤´Üü Á¦ÈÞ ±³·ù)·Î ¸í·áÇÏ°Ô ±×µéÀÇ ÀÓ¹«¸¦ Çٽɰ¡Ä¡·Î Á¤¸®Çß½À´Ï´Ù.

Àå¾Ö¿ìÀÇ °Ç°­ÁõÁø°ú ÀçÈ°À» µ½´Â °ø°øº´¿øÀÎ ±¹¸³ÀçÈ°¿øÀº ±¹¹ÎÀÇ °Ç°­°ú »îÀ» ±¸ÇöÇÏ´Â ¾Æ½Ã¾Æ ÃÖ°íÀÇ ÀçÈ°Àü¹®±â°üÀ» ºñÀüÀ¸·Î `¹Ì·¡ÁöÇâ, °í°´Áß½É, »óÈ£Á¸Áß, È¿À²Áõ´ë, »çȸ°øÇå`ÀÇ 5°¡Áö Çٽɰ¡Ä¡¸¦ ¼±Æ÷Çß½À´Ï´Ù. ´ç¿¬ÇØ º¸ÀÌ´Â 5°³ ´Ü¾î ¼Ó¿¡ ÀÌ º´¿øÀÌ ½ÇõÇÏ·Á´Â Áø½ÉÀ» ¿³º¼ ¼ö ÀÖ°í, ½ÇÁ¦ ÇöÀå¿¡¼­ ÀÌ Çٽɰ¡Ä¡¸¦ ½ÇõÇÏ´Â ³ë·ÂÀ» ¸ñ°ÝÇÒ ¼ö ÀÖ½À´Ï´Ù. °ø°øº´¿ø¿¡¼­µµ ±×µéÀÇ ºê·£µå Á¤Ã¼¼ºÀ» ¸íÈ®È÷ Çϱâ À§ÇØ ³ë·ÂÇÏ´Â ¸¶´ç¿¡ Ä¡¿­ÇÏ°Ô °æÀïÇØ¾ß ÇÏ´Â ¹Î°£ °³ÀÎ º´¿ø¿¡ ±× Á߿伺ÀÌ ´õÇÒ ³ªÀ§ ¾øÀ» °ÍÀÔ´Ï´Ù.

Á¦°¡ Âü¿©ÇÏ´Â (ÁÖ)HBA ±â¾÷ºÎ¼³¿¬±¸¼Ò´Â º¸°Çº¹ÁöºÎ ÁöÁ¤À» ¹ÞÀº Àü¹®º´¿ø°ú ¹Î°£ Á¾ÇÕº´¿ø 110°÷ÀÇ ¹Ì¼Ç, ºñÀü, Çٽɰ¡Ä¡¸¦ Á¶»çÇß½À´Ï´Ù. ±×·±µ¥ °á°ú´Â ÀÇ¿Ü¿´½À´Ï´Ù. À̸¥¹Ù ¿ì¸®³ª¶ó¿¡¼­ À¯¸í¼¼¸¦ Ÿ¸ç Àß ³ª°£´Ù´Â º´¿øÁ¶Â÷ ºê·£µå öÇÐÀ» °®ÃßÁö ¾ÊÀº °÷ÀÌ ¸¹±â ¶§¹®ÀÔ´Ï´Ù. 110°÷ Áß 25%ÀÎ 25°³ º´¿ø¸¸ÀÌ ºñÀü, ¹Ì¼Ç, Çٽɰ¡Ä¡ µî 3°³ ¿ä¼Ò¸¦ ÀÚüÀûÀΠŽ»ö°ú °í¹ÎÀ» ÅëÇØ º´¿øÀÇ °íÀ¯¼ºÀÌ Àß µå·¯³ªµµ·Ï ÁغñÇ߱⠶§¹®ÀÔ´Ï´Ù. Çü½ÄÀû ±¸¼º¿ä°ÇÀ» °®Ãá ¼ºÇâÀÌ ³ô°Å³ª º´¿ø ¸ñÇ¥¿Í Áø·á ÁöÇâÁ¡À» ¾Ë±â ¾î·Á¿î °æ¿ì°¡ 64°÷(60%), ±¸¼º¿ä°ÇÀ» °®ÃßÁö ¾Ê°Å³ª Á¶Á÷ À̳äÀÌ ¾Æ¿¹ Àû½ÃµÇÁö ¾ÊÀº °æ¿ìµµ 21°÷(20%)À¸·Î ¹ÌºñÇÑ »óÅ¿´½À´Ï´Ù. ¾ÆÁ÷ °¥ ±æÀÌ ¸Ö¾î º¸ÀÔ´Ï´Ù.

Áö±Ý ¿ì¸®´Â º´¿ø ºê·£µùÀÇ ½ÃÀÛÁ¡¿¡ ¼­ ÀÖ½À´Ï´Ù. ÀÏ¹Ý ±â¾÷ÀÇ »óÇ° ºê·£µù¿¡ ºñÇÏ¸é ¾ÆÁ÷ °ÉÀ½¸¶ ¼öÁØ¿¡ ºÒ°úÇÕ´Ï´Ù. ÀÇ·á¹ý¿¡ ȯÀÚ À¯ÀÎ ÇàÀ§°¡ ±ÝÁöµÅ ÀÖ°í, ÀÇ·á°¡ »óÇ°ÀÌ ¾Æ´Ñ °ø°øÀçÀÇ ¼º°ÝÀÌ ´õ °­Çϱ⠶§¹®ÀÏ °ÍÀÔ´Ï´Ù. ±×·¯³ª ±Þ°ÝÇÏ°Ô º¯È­ÇÏ´Â ÀÇ·áÀÇ »ê¾÷È­ ¹°°á¿¡¼­ °³º° ÀÇ·á±â°üÀÌ °æÀï·ÂÀ» °¡Áö·Á¸é ÀÌÁ¦ºÎÅÍ¶óµµ ºê·£µå¿Í ±×¿¡ °É¸ÂÀº öÇÐÀ» °®´Â´Ù´Â °ÍÀÌ ¸Õ À̾߱â·Î ºñÃß¾îÁöÁö ¾ÊÀ¸¸é ÁÁ°Ú½À´Ï´Ù. ¸¹Àº ºê·£µå ÇÐÀÚ´Â »óÇ°(ÀÇ·á¼­ºñ½º)ÀÇ Â÷º°¼ºÀÌ °ÅÀÇ »ç¶óÁø Áö±Ý ½Ã´ë¿¡´Â Á¦Ç°¸¸À¸·Î´Â °æÀï·ÂÀ» °¡Áú ¼ö ¾ø´Ù°í ¸»ÇÕ´Ï´Ù. ±×·¡¼­ Áö±ÝÀº Á¦Ç°ÀÌ ¾Æ´Ï¶ó öÇÐÀ» ÆÄ´Â ½Ã´ë¶ó°í ´Ü¾ðÇÕ´Ï´Ù. º´¿øµµ ±×·¸½À´Ï´Ù.

[Ãâó_¿¥ÇÁ·¹½º]

 
   
 

       
About 4M Idea & Planning marketing Leaflet & Brochure
       
4Mmedia.. Idea & Planning Our service Product Flow
Vision Partnership Portfolio
History   On-line Promotion  
Oranization   Advertising Agency  
4mnews   Media Promotion  
Medical News   Off-line Promotion  
Contact us    
       
Clients & Family recruiting Strategy Homepage
       
Clients & Family Talented Person Product Flow
  Recruitment   Portfol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