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M MEDIA::::::::::
 
 
 
 
쇼핑몰 창업 8계명 - 포엠미디어
 글쓴이 : 4m미디어
조회 : 7,397  
1. 네티즌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

동네장사는 동네사람들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잠재고객이라 할 수 있는 동네 사람들의 연령대, 선호 취향, 생활환경 등을 아는 것이 동네장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마찮가지로, 쇼핑몰의 잠재고객은 네티즌이며, 그 들에게 물건을 팔기 위해선 네티즌의 눈높이, 사고방식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근래 유행하는 디지탈카메라를 취급하는 쇼핑몰 운영자라면, 그 들이 자주 모이는 디씨인사이드와 같은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여 디카 사용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조사해 봐야 한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디카동호회도 가입하여, 함께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2. 먼저 시작하는 것이 남는 길이다.

인터넷에서 유행은 순식간이며, 유행상품의 수명주기 역시 짧을 수 밖에 없다.

남보다 발빠르게 유행이 예감되는 상품을 먼저 팔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

나아가 인터넷이라 더욱 뜰 수 있는 상품을 적극 발굴할 수 있어야 한다.

한 때 유행했던, 불량식품이 그 대표적인 예로써 네티즌들의 유행상품으로 한 때 많은 매출을 올렸던 인터넷에 특화된 상품이라 할 수 있다.

 


3. 6개월만 노력하자.

몇 달이면 성공여부가 확실해지는 오프라인 가게와는 달리 온라인 쇼핑몰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6개월~1년 정도가 걸리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 사이 꾸준한 홍보와 마케팅이 이뤄져야만 한다.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곡선은 일반적으로 하키채와 같은 형태를 이룬다고 한다. 일정 매출이 유지되다 어느 순간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가는 형태를 띄기 때문이다. 그만큼 인터넷상에서의 파급효과는 빠르고 크다. 네티즌 사이에서 뜨는 순간 입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되고 매출은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4.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기존 구매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꼭 살 물건이 있을 때만 방문하지는 않는다. 구매결과 만족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자주 쇼핑몰을 방문하게 된다. 그런 단골손님들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쇼핑몰의 디자인, 상품관련 정보를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며, 신상품에 대한 발굴과 디스플레이에 신경 쓰도록 하자.

 


5. 오랫동안 머물도록 하라.

통계에 따르면, 쇼핑몰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을수록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찾아오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한 고객을 구매로 이어지게끔 하는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볼거리, 읽을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카를 판매한 쇼핑몰에서는 카메라 선택 방법, 촬영노하우, 멋진 경치를 제공하는 장소소개, 자신이 찍은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의 제공 등, 운영자와 방문객들이 서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6. 믿음을 팔아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뢰를 주지 못한다면, 절대 방문객들은 물건을 사지 않는다. 첫 구매자에게는 공인기관 인증기관임을 확인하기 쉽게 나타내도록 하며, PG기관도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 선정하도록 한다. 또한, 구매 후 메일을 보내 불편사항이 없었는지 체크하거나, 불량이 발생할 경우 반품 처리를 확실하게 하는 등 구매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잘 키운 단골고객은 주변에 당신의 쇼핑몰을 스스럼없이 추천해주는 훌륭한 영업사원의 역할을 기꺼이 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 마케팅의 기본원리인 것이다.

 


7.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하라.

얼마간의 수수료에 인색하지 말라. 타 사이트와의 제휴를 맺고 배너를 교환하는 네트워크 판매망의 구축은 장기적으로 상호 Win-Win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사업초기일 수록 타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서 잠재고객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초기 사업자의 경우엔 자신의 몰 운영과 별도로 옥션이나 온캣에서 자신의 상품을 팔면서 고객들과 연계를 맺어가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다.

 


8. 전문몰에선 마일리지 보다는 덤이 더욱 효과적이다.

전문몰은 종합몰에 비해 고객이 구매하는 경우가 적을 수 밖에 없다. 많은 구매 후에 현금화 되는 마일리지는 그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전문몰에서는 마일리지 보다는 덤이 더 효과적이다.

덤 상품이 꼭 비싸야만 좋은 것은 아니다. 구매하는 상품과 관련이 있을 수록 효과적이며, 구매자가 의도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의 상품일 수록 효과적이다. 덤상품이 독특하고 효과적이라면, 그 덤상품때문에 사는 경우도 종종 생기곤 한다.

메인상품과 관련상품을 묶어 할인해서 팔아주는 방법도 추천할 만 하다.

 
   
 

       
About 4M Idea & Planning marketing Leaflet & Brochure
       
4Mmedia.. Idea & Planning Our service Product Flow
Vision Partnership AD Program Portfolio
History   On-line Promotion  
Oranization   Advertising Agency  
4mnews   Media Promotion  
Medical News   Off-line Promotion  
Contact us   Periphery marketing  
       
Clients & Family recruiting Expert marketing Tip Strategy Homepage
       
Clients & Family Talented Person Expert marketing Tip Product Flow
  Recruitment   Portfolio